물 알림 식물 화분
해당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서, 아래에 있는 재료 및 작업 단계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Arduino Nano: 1개
OLED 화면: 1개
토양 수분 센서: 1개
케이블: 여러
작업 단계:
전원 회로 설계 및 제작
Arduino Nano 및 OLED 화면을 연결하고 전원 회로를 설계합니다.
토양 수분 센서 연결
토양 수분 센서를 Arduino Nano에 연결합니다.
OLED 화면에 디스플레이 설정
OLED 화면에서 동작하는 애니메이션 프레임을 설계합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설치
시스템 소프트웨어 설치 및 Arduino 코드 작성
OLED 화면을 제어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
토양 수분 센서를 사용하여 수분 수준을 감지하고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
필요에 따라 기능 추가
필요에 따라 알람을 울리기 위한 피에조 부저를 추가합니다.
위와 같은 단계를 수행하면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어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든 장치를 각각 확인하고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시하고자 하는 비율을 조정하여 더욱 정확한 시스템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식물에 물이 필요할 때를 알려주는 화분을 만들었습니다. 나는 항상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어버리고 그것을 하기 위해 일종의 알림이 필요했기 때문에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저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다마고치의 작품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고, 어떻게든 두 가지 아이디어를 결합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프로젝트를 통해 다마고치를 돌보는 것과 같은 종류의 물을 식물에 주는 느낌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 센서는 토양의 수분 수준을 측정하고 그 숫자에 따라 OLED 화면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식물에 충분한 물이 있으면 행복한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식물이 마르면 슬픈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공급
도구
- 레이저 커터
- 납땜
공급
- 아두이노 아두이노
- USB-B 케이블 및 USB 어댑터
- 0.96 인치 I2C OLED 디스플레이
- Grove - 수분 센서
- 7x 점퍼 와이어 M/M
- 납땜 가능 브레드 보드
화분
- MDF 플레이트
- 페인트
- 2x 작은 페달 빈 백
프로그램
- 일러스트 레이 터
- 아세프라이트
- 이프란뷰
- OLED애니메이션
- 아두이노 IDE
1단계: 브레드보드에 구성 요소 조립
먼저, 구성 요소를 작동시킬 수 있는지, 수분 측정기와 스크린이 서로 상호 작용하도록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구성 요소에 대한 몇 가지 작은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위의 이미지와 같은 구성 요소를 조립했습니다. 나중에 냄비에 쉽게 부착 할 수 있도록 브레드 보드에 스크린을 올려 놓았지만 브레드 보드 없이도 작동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애니메이션
OLED 화면을 위해 Aseprite에서 2개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화면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Volos Projects 채널의 튜토리얼을 따랐습니다.
먼저 프레임이 있는 Aseprite 애니메이션을 개별 .png 파일로 내보냈습니다. .png 이미지를 비트 맵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Ifranview를 사용했습니다. 그런 다음 비트맵 파일을 코드로 변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이전에 링크한 튜토리얼에서와 같이 파일을 OLEDanimations 프로그램에 넣습니다. 이 코드를 사용하면 Arduino IDE를 사용하여 OLED 화면에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 코드를 사용하여 수분 센서는 토양의 값을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값이 300 미만에 도달하면 슬픈 애니메이션이 화면에서 재생되기 시작합니다.
이 값은 가지고 있는 식물과 식물에 필요한 물의 양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가치가 내 경우에 가장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 식물의 경우 물을 뿌린 후 값이 7 이하에 도달하는 데 약 9-300 일이 걸립니다. 즙이 많은 식물에 물이 필요한 적절한 시간입니다.
4단계: 화분 레이저 절단
화분은 메이커케이스에서 찾은 심플한 박스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Adobe Illustrator를 사용하여 나만의 조각 패턴을 만들고 모든 것을 .dfx 파일로 내 보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구멍에 대한 올바른 측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파일에 사용한 측정값은 화면이 통과하기에 약간 작은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MDF 플레이트에서 디자인을 레이저로 자르고 나무 접착제로 냄비를 조립했습니다.
5 단계 : 구성 요소 납땜 및 냄비 조립
고맙게도 이 프로젝트는 많은 납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납땜 가능한 브레드 보드를 사용했는데, 점퍼 와이어를 OLED 화면의 핀에 직접 납땜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선택 사항입니다.
납땜 작업을 한 후 모든 것을 냄비에 넣었습니다. 나는 토양과 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Arduino 위에 플라스틱 층과 판지 층을 추가로 놓았습니다. 그 후, 화분은 식물에 사용할 준비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물을 분갈이에 담아 화분에 부착한 두 개의 작은 페달 빈 백에 넣었습니다.
6 단계 : 결론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Arduino를 처음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제 기술 능력에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약간 압도당했습니다. 프로젝트 초기에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지만 처음에는 구현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이 느낌을 극복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을 조합하기 전에 다양한 구성 요소로 작은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저는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매우 즐거웠고 그 결과에 매우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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