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팅 찻잔은 통상적인 찻잔이 바닥면에 올라와서 언제든지 넘어질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마그네틱 텐세그리티를 이용해 찻잔을 밑바닥에 고정시키므로 찻잔을 테이블에서 벗겨내기 전까지는 흔들림 없이 유지됩니다. 이러한 제품은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완성됩니다.
세부 사항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제조사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Tensegrity는 "긴장성(Integrity)을 유지하는 선체(Tensional Integrity)"라는 의미로, 선과 막으로 이루어진 공간 구조물을 의미합니다. 이 방식은 아메바같이 유연하게 자신의 몸을 움직여야 하는 미생물이 사용하는 방식에서 착안하였습니다. Tensegrity를 이용하면 구조물의 내구성과 견고함을 유지하면서도 상당히 가벼워지며, 이러한 이점으로 인해 미래 건설 산업에서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나는 다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컵과 접시를 띄우는 아이디어를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버렸다. 자, "자석"주제에 대한 경쟁 때문에,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싶습니다!
접시와 받침대를 연결하는 세 개의 실 외에 두 개의 호 중간에 있는 두 개의 자석의 인력은 이 물체에 장력을 형성합니다. 물리적 조건이 이 물체를 하나의 단위, 즉 완벽한 단위로 만드는 긴장감을 만드는 방법은 약간 마술적입니다. 언뜻보기에 약간 혼란 스럽습니다 ... 원리를 이해하려면 두 번 봐야 합니다.
차원: 접시 Ø 118 mm, H 약 160 mm, 베이스 Ø 80mm
공급
이 프로젝트에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3D 프린터
- 필라멘트
- 나일론 나사 Ø 0.35 mm
- 바느질 바늘
- 초강력 접착제
- 정지 각도
- 고무 통조림 링
- 가위
- 샌딩 페이퍼
- 파일 및/및 커터
- 8mm x 3mm 네오디뮴 자석 2개. 불행히도 그들은 대량으로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인쇄
우선 다음을 인쇄해야 합니다.
- "떠 다니는 차 Cup_cupwithsaucer.stl"
- "떠 다니는 차 Cup_base.stl"
- "플로팅 티 Cup_arc.stl" (2x)
- "플로팅 티 Cup_magnetholder.stl" (2x)
인쇄 설정:
- 인쇄 기계 상표: Prusa
- 프린터: MK3s/MIni
- 지원: 아니요
- 해상도 : 0,2
- 충전재: 10%, 아크 30%
- 필라멘트 상표: 얼음; 프루사
- 필라멘트 색상: Wintershine White; 갤럭시 블랙
- 필라멘트 재질 : PLA
중요: 모든 부품이 매우 정확하게 맞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프린터의 치수 정확도가 다르고 필라멘트의 동작이 다르기 때문에 사포 및/또는 커터로 하나 또는 다른 부분을 약간 재작업해야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베이스에 아크 접착
필요한 모든 부품이 인쇄되면 이제 조립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것이예요:
- "떠 다니는 차 Cup_base.stl"
- "떠 다니는 차 Cup_arc.stl"
- 초강력 접착제
- 정지 각도
- 파일
좋은 착용감을 보장하기 위해 피팅 정확도는 매우 빡빡할 수 있습니다 ... 너무 느슨한 것보다 낫다! 파일, 커터 나이프 또는 사포로 맞춤을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초강력 접착제를 바르십시오. 올바른 정렬을 위해서는 정지 각도를 사용해야 합니다!
호를 삽입할 때 정렬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그림 참조). 방향이 잘못되면 나일론 실의 구멍이 서로 수직으로 위에 있지 않습니다.
호가 완전히 고정될 때까지 몇 분 정도 기다리십시오!
3 단계 : 접시에 아크 붙이기
다음 단계에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떠 다니는 차 Cup_cupwithsaucer.stl"
- "떠 다니는 차 Cup_arc.stl"
- 초강력 접착제
- 정지 각도
- 파일
이전 단계와 같이 진행합니다.
4단계: 자석을 홀더에 접착
이제 다음이 필요합니다.
- "플로팅 티 Cup_magnetholder.stl" (2x)
- 8mm x 3mm 네오디뮴 자석 <>개
- 초강력 접착제
- 파일
사진과 같이 진행하십시오.
중요: 자석을 삽입할 때 자석이 서로 끌어당기는지 확인하십시오!
5단계: 자석 홀더를 호에 접착
다음 단계를 수행하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 조립된 베이스
- 컵을 가진 조립된 접시
- 둘 다 조립된 자석 홀더
- 정지 각도
- 초강력 접착제
- 파일
자석을 제자리에 붙이기 전에 활 끝 부분의 가장자리를 파일로 약간 부드럽게하면 삽입이 더 쉬워 질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진행하십시오.
올바른 정렬을 위해서는 정지 각도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초강력 접착제 없이 자석을 충분히 단단히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6단계: 안정화 스레드 준비
이 단계에서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통치자
- 나일론 나사 Ø 0.35 mm
- 가위
- 고무 통조림 링
최소 30cm 길이의 나일론 실 세 조각을 자릅니다. 실의 양쪽 끝에 여러 개의 매듭을 묶습니다.
그런 다음 고무 통조림 링에서 길이가 약 1cm 인 세 조각을 자릅니다.
7단계: 조립
이제 끝에서 두 번째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당신이 필요로하는 것 :
- 완전한 기지
- 컵을 가진 완전한 접시
- 준비된 나일론 실
- 고무 통조림 링 3 개
- 바느질 바늘
- 가위
tensegrity 프로젝트의 큰 문제는 항상 스레드를 올바르게 조이는 것입니다. 불행히도 단순히 "올바른" 위치에 매듭을 묶는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이전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통조림 고무 링에서 고무 3개를 자릅니다.
두 부분을 모두 앞에 놓습니다. 자석이 서로 끌어당기게 하세요!
먼저 접시 상단에서 매듭에 도달 할 때까지 3 개의 실을 모두 삽입하십시오.
이제 물체를 거꾸로 뒤집습니다. 이제 받침대의 구멍을 통해 실을 통과시킵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실인 바느질 바늘을 가져 와서 실을 눈에 대고 그림과 같이 바닥에서 고무 조각 중 하나를 뚫습니다. 첫 번째 피어싱에 너무 가깝지 않게 위에서 고무를 통해 바늘을 다시 뚫습니다.
다른 2개의 스레드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참고 : 이것이 자석의 힘에 대해 충분한 저항을 제공하지 않으면 한 번 더 스티치를 만들 수 있지만 나중에 정렬 할 때 이동성이 약간 복잡해집니다.
8단계: 조정
이것은 프로젝트에서 가장 복잡한 부분입니다! ... 스레드를 조정하는 것은 항상 약간 까다롭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절망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작동합니다!
모든 나사산에 "고무 조절기"가 장착 된 후 조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은 고무 조각은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3 개의 실이 모두 거의 균등하게 조여졌을 때 물체를 거꾸로 들어 올려 "미세 조정"을 시작했습니다. 좋은 정렬을 얻기 위해 여러 번 시도했습니다! 여기에서는 밀리미터에 관한 것입니다. 자석 사이의 거리가 너무 작 으면 필연적으로 서로를 끌어 당깁니다. 적절한 거리를 찾는 데는 약간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이 유형의 자석으로 두 자석 사이의 거리는 약 4-5mm입니다.
물체가 올바르게 서지 않도록 작은 고무 조각을 받침대에 놓습니다.
미세 조정이 끝나면 튀어 나온 실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짧지 않아 재조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부품을 조립한 후 물체를 설정할 때 갑자기 이 긴장감이 생기는 것은 항상 매혹적인 경험입니다: TENSEGRITY!
컵에 액체를 채우지 말 것을 권합니다. 이로 인해 설계에 과부하가 걸리고 재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9단계: 색상 예시
사람마다 집에서 필라멘트 색상이 다르고 색상 아이디어가 다릅니다 ... 다음은 몇 가지 색상 예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